명품 플렉스 문화, 어디까지 가고 있나“샤넬로 플렉스했다”, “명품 플렉스 끝판왕 등장!”SNS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처럼, 최근 몇 년간명품 소비가 과시적 문화로 자리잡으며 ‘플렉스(Flex)’라는 단어와 결합했습니다.이번 글에서는 ‘플렉스’라는 현상을 중심으로명품 소비가 사회, 소비자,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이 문화가 어디까지 확대되고 있는지 분석해보겠습니다.1. 플렉스(Flex)란?✔ 원래는 미국 힙합 문화에서 유래 → 자산, 소비, 명품 등을 ‘자랑하다’는 뜻✔ 현재는 SNS에서 자신의 명품 소비나 경험을 보여주는 ‘일상 자랑’의 한 형태로 정착📌 플렉스는 단순한 허세가 아닌, 자신을 브랜딩하는 전략이기도 합니다.2. MZ세대가 이끄는 플렉스 트렌드✔ ‘나를 위한 소비’와 ‘경험 중심 소비’가..